공인인증서 갱신하기 (신한은행)
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다보면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.
인증서 만료일이 1개월이 안 남았다면 "공인인증서 갱신"을 해야 계속해서 문제없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.
오늘은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(참고로 신한은행 기업뱅킹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내용입니다.)
1. 은행 사이트 접속 (신한은행 : https://www.shinhan.com/index.jsp)
이 때 로그인을 하지 않고 바로 [인증센터] 메뉴를 클릭합니다.
(로그인을 하고 인증센터 메뉴를 들어가게 되면 로그아웃을 하도록 안내메시지가 뜹니다.)
2. 공인인증서- 인증서 갱신 클릭
3. 인증서 선택- ① 이용자본인확인
인증서 선택-로그인 화면이 뜹니다.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.
인증서 종류는 다양합니다. 은행/신용카드/보험용 공인인증서,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등 용도에 맞게 필요한 인증서를 선택합니다.
본인확인- 이용자 ID와 사업자번호는 정보가 자동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. "이용자 확인" 버튼을 클릭합니다.
② 발급정보확인 및 발급신청
본인확인- 이용자 ID와 사업자번호, 세금계산서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.
이상이 없는지 확인 후 출금계좌 정보 (출금계좌번호와 비밀번호)는 직접 정확하게 입력해줍니다.
공인인증서 사전발급 동의를 체크합니다.
OTP 비밀번호 인증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.
앞서 입력한 내역이 다시 한 번 화면에 나옵니다.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.
* 세금계산서를 발행 받았고, 전자세금계산서가 발급되었다고 이메일 수신을 할 수 있으며
이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홈택스에서 조회합니다.
인증서 암호를 새롭게 입력하면 인증서가 갱신됩니다.
- 인증서 암호는 직접 입력하고, 공개된 장소 보관을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.
다시 공인인증서 로그인 접속 화면에 들어가면 인증서 만료일자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상으로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.
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! 😊